대한민국에는 대기업들 보다는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이 많지요.하지만 중소기업들중 이윤도 좋고 발저성도 좋은 회사들도  많으나  강소기업에 해당하는 관리를 하는 회사들이 많지 않지요.도 효과적으로 관리를 하시면 이익도 더 많이 창출되고 발전도 더 빠르겠지요. 오늘은 회사 발전의 첫단계인 전략을 기획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 봅시다.

 전략정의:                                                                                                                                           


전략이 무엇 진지 모르시는 사장님들이 많이 계실 거라고 생각 합니다. 전략에 관한 책들도 많이 보셨을 것이지만 이론이 많고 잘 이해도 안되시지요?오늘 이 포스팅에서 사장님들이 알아듣기 수월하고 이해하기 좋게 설명 드리겠습니다.사장님들이 회사 방향성 이란 말씀을 많이 하시지요.이것이 바로 전략입니다.

전략의 전 은 전쟁이라는 말로서 해야 한다는 뜻이고 략은 생략 한다는 말로소 하지 말아야 한다는 말입니다. 다시 말하면 간단명료 하게 전략이란 무엇을 하고 무엇을 하지 말아야는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전략의 필요성:                                                                                                                                    

더 잘이해가 되시도록 예를 들어 말씀 드리지요.예하면 한 업종에서 제일 우수한 기업을 용이라 하고 나쁜 기업을 뱀이라 하면 당신은 용이 되시겠나요 아니면  뱀이 되시겠나요. 당연히 용이 되겠다 하시지요.용이 되실려면 경쟁사들과 전쟁 하여야 하겠지요.전쟁할려면 우전 전략이 필요 하지요.오직 업게의 용이 되어야 오직 10년, 20년 살아갈 수 있는 길입니다​.하기에 계속하여 전략을 세우는 방법을 알아 봅시다.

전략 기획 방법:                                                                                                                                   


1. 먼저 자신의 업종의 용을 찾고, 자신의 기업이 용과 비하여 장점과 약점을 분석하고 용을 따라서 하는 것입니다. 따라 하려면 용을 잘 아셔야 되겠지요. 무엇을 알아야 할까요?


a. 용 이 납품하고 있는 주요거래 업체.
b. 용이 구매하고 있는주요거래 업체.
c. 용의 주요 제품의 시장점유율.
d. 용의 제품이 고품질 고가 인가? 저품질(상대적 저품질) 저가 전략인가?
이 정도의 시장 조사는 누구나 할 수 있겠지요? 조사 내용은 상세할수록 좋겠지요?어렵지 않지요?



2. 상기 조사가 끝났으면 이제부터 전략을 세워야지요.


a. 용 이 거래하는 업체를 뚫기( 용의 주제품과 다른제품으로.).
b. 용이 구매하고 있는 업체와 거래하거나 도 좋은 회사를 찾아 거래(고품질 부자재를 사용하기 위함.)
c. 용의 전략과 반대되는  전략 기획. (용이 고 품질 고가 전략이면  우리는  저품질 (진짜 저품질이 아니고 원가를 낯 우기 위한 상대적인 저품질) 저가전략 이여야 겠지요.)

더 구체적으로 설명 드리면 용이 최고 품질 최고가로 제품을 제조 하여 거래처에 납품하고 있으면 우리는 저품질(상대적 저품질)최저가 제품을 만들어 용 보다 웃점을 가지고 용의 납품 업체를 뚫습니다.같은 제품으 생산 하여서는 용과 경쟁이 않되겠지요? 않 힘들지요?

추가 전략 기획 방법:                                                                                                                          


이 정도면 전략을 기본상 완성 한것 입니다. 간단명료하지요? 않 힘들지요? 이것이 끝나면 이제부터 각 부서의 전략을 세우는 것인데 제일 중요한 것이 영업부서와 개발 부서입니다. 다른 부서들은 따라만 가면 되니깐 별도로 작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영업과 개발부의 어떤 것을 고려해야 할까요?
예하면 직원을 늘일 것인가 줄일 것인가? 어떤 방법으로 늘일 것인가?
영업 비용과 개발 비용을 년 얼마를 증가할 것인가 줄일 것인가?
이 정도면 누구나 다 하실 수 있지요?

이 정도면 전략이 완벽하지는 않지만 90% 회사들을 초과합니다.앞으로도 계속 이해하시기 수월한 말로 회사 발전에 유리한 많은 회사들이 하고 싶었으나 몰라서 못한 내용들을 지속적으로 올리겠습니다.회사들의 지속적으로 발전하여 하루빨리 강소기업으로 성장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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